#
2022.03.03. (목) 저녁에 진행된 선미야 NFT의 AMA내용이다.
참고로 선미야 NFT 주최는 선미의 소속사라기보단 FSN 회사의 핑거랩스이다. 따라서 아래내용은 선미쪽의 답변이라기보단 핑거랩스의 입장이라고 보는것이 정확하다.
< AMA 주요내용들 >
# 엔터테인먼트 쪽에서의 시선이 따가운데?
- 팬덤을 이용한 장사라고 생각하는사람이 많다보니 기존팬들의 반발로 엔터테인먼트의 NFT는 진출이 매우 어려워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시장이다. 이런상황에서 선미야클럽이 표준과 모범이 되도록 도전하고자 한다.
# 팬권리의 독점이슈는 어떻게되는가 ?
- 선미가 참여하는 행사의 경우 기존 팬클럽인 미야네와 이원화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예를들면 오프라인행사의 경우
미야네 / 선미야클럽 두번 나눠서 하는방식이다.
# 오프라인 광고예정 ?
- 뉴욕 타임스퀘어 (영등포아님!) 에 3/11경 광고 예정이다.
- 동시에 서울 코엑스에서도 광고가 진행될예정이며, 인증샷 촬영이벤트등이 예정이다.
# 왜 선미는 자신의 SNS에 NFT를 홍보하지 않고있는가 ?
- 나중에 이상형월드컵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인데, 이를통해 정해진 NFT로 코스프레를해서 홍보할 예정이다.
- 참고로 그외 인플루언서들에게도 NFT를 선물하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차현승 등 )
# 홀더 혜택 계획은 ?
- 기본적인 NFT 혜택에 있어서는 한개라도 홀딩한 홀더에게 혜택을 주는방향으로 갈 예정이다.
- 많은 NFT를 홀딩할경우 추가적인혜택이있는데, 특히 15개 이상 홀더의경우네는 핑거랩스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있어 거의 모든 확정권을 받을 수 있다.
- 03.25. 에 메타콩즈와 콜라보 에어드랍을위한 스냅샷이 있을 예정이다. (수령은 4월)
- 조만간 홀딩한 NFT를 액자로 만들어주는 컨텐츠를 진행할 예정이다.
# 앞으로의 추가적인 계획 ?
- 다양한 아티스트 (아이돌, 셀럽 등) 와 콜라보 예정에 있다.
- 앞으로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며, 세계관에 따른 OST가 꾸준히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발매예정인 오소리야도 그중 하나이다 !
- 샌드박스 부지 구입 예정이다.
- 5월중
- 다량의 NFT를 홀딩한 유저에게는 수수료감면혜택을 고려하고 있다.
- 대기업들과 많은 논의중에 있다.
- 5월중 디파이 서비스가 나올 예정이다.
- 안정적인 토크노믹스를 원한다. 오랜시간 설계를통해 제대로된 안정적인 토크노믹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 커뮤니티를 위한 대시보드서비스를 제작중에 있다 !
- 3월초에 핵폭탄이 있다 !!!
< 개인적인 생각 >
일단 AMA는 성공적이었다. 성공적이라는 이유는 500대였던 선미야클럽의 바닥가가 800대로 반등한것이 증명해준다. (물론 지금은 다시 내려왔지만 ..)
맨처음에는 기존팬들이 NFT시장 진출을 오히려 좋아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해보았지만 .. 선미관련 커뮤니티 반응을보니 썩 반겨하는 반응은 아니었다. (물론 회원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다.)
선미 소속사에서도 이런 공지를 내놓을정도이니 ... 그래도 회사에서 기존팬클럽과 융화될수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찾으려는 모습은 보기 좋은것같다.
AMA 뒷부분에서 핑거랩스의 포부가 느껴졌다. 블록체인 업계에있어 네이버,카카오같은 대기업이 되겠다고 하셨는데 저런 도전정신은 정말 멋있다.
사실 메타범즈의 창모가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메타범즈로 설정하고 홍보를하면서 선미와 살짝 대비되는 모습이 보여졌었는데, 나중에 더 재미있는방식으로 인스타그램에 홍보를 한다고 하니 기대된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AMA중 무심코(?) 말씀하신 3월중 핵폭탄이 있다는것이 좀 핵심이 될듯하다. 결국 대형호재가 있다는것인데 ... 얼마나 큰 호재이길래 담당자가 핵폭탄이라는 표현을 하는것일지 ..?
AMA를 듣고나니 선미NFT에 좀더 관심이 생겨졌다. 조만간 좀더 분석하는글을 올려봐야겠다